뉴스 > 뮤직
에픽하이, 콘서트 찾는 관객들 위한 특별 앨범 제작
기사입력 : 2018.07.05 오후 3:19
에픽하이 앨범 제작 / 사진: YG 제공

에픽하이 앨범 제작 / 사진: YG 제공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DJ 수컷)가 콘서트 야광봉 대신 현장에서만 발매되는 비정규 앨범 'LOST MAP 2'를 제작한 이유를 전했다.


에픽하이는 5일 공식 SNS을 통해 첫 공연을 앞둔 소극장 콘서트 '현재상영중'에서 판매되는 'LOST MAP 2'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특별 제작된 이번 앨범에는 'OK GOOD' 'WONDERLAND(Tablo's Word)' 'HIGHRISE(Mithra's Word)' 'ARBORETUM(DJ Tukutz feat. MYK)' 'LOVE STORY(Piano Version By Younha)' 등 총 5곡이 수록된다. 4개의 신곡과 지난해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했던 '연애소설'을 윤하가 피아노로 재해석하고 연주한 곡이 실린다.


'LOST MAP 2'는 지난 2009년 에픽하이 콘서트 현장에서 공개된 'LOST MAP'의 후속작이다. 'LOST MAP'은 '에픽하이 희귀 앨범' '에픽하이 히든 앨범'이라고 불리며 여전히 직거래 사이트에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CD로만 제작되는 'LOST MAP 2'는 컬렉터즈 에디션 매거진 'OK GOOD'과 함께 패키지로 '현재상영중' 현장에서 판매된다. 음원으로 발매되지 않는 앨범으로, 에픽하이가 관객들만을 위해 제작했다.


이와 관련해 에픽하이는 "야광봉을 만들어달라는 관객분들이 많은데, 저희가 그럴 자신은 없어서 공연 찾아와주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한 매거진과 앨범을 만들었다"며 "관상용으로의 가치만 남은 듯한 CD라는 사물에게 쓰임을 되돌려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픽하이의 '현재상영중' 서울 콘서트는 7월 20~22일, 27~29일 총 8회 공연으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개최된다. 시리즈 사상 최초로 열리는 부산 콘서트는 8월 4일과 5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된다.


글 더스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Copyright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에픽하이